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사피부염 지루성피부염 뭐가 다를까?
    주사피부염 파헤치기 2023. 4. 22. 23:46

    주사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 나는 주사일까 지루일까.

    아님 둘 다 일까. 정확한 진단조차 몰라 혼란스러운 분들이 많은줄 압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주사피부염과 동시에 발생하는 가장 일반적인 피부 질환일 수 있습니다. 두 질환은 관련이 없지만, 임상 연구에 따르면 주사피부염(로자세아) 환자의 26%는 안면 지루성 피부염을, 28%는 두피 지루성 피부염을 앓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국립 로자세아 협회가 1,099명의 로자세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는 25 퍼센트가 또한 이 질환을 진단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사진출처: https://e-ijd.org

     

    주사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은 모두 홍반, 병변,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공통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티푸스와 지루성 피부염은 사실 관련이 없는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주사피부염의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붉게 상기된 피부
    -따끔따끔하거나 타는 것
    -미세한 붉은 선이 엉켜 있는 것처럼 보이는 피부에 보이는 혈관
    -빨갛고 커진 코
    -구진 및 농포(여드름처럼 생긴 여드름의 유형)


    지루성 피부염은 주사피부염과 마찬가지로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그것은 얼굴, 두피, 그리고 때때로 신체의 다른 부위의 피부에 영향을 줍니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려움증이나 화상을 입을 수 있는 비늘이 있는 부위

    -기름기가 많거나 누르스름하게 보이는 패치
    -두피에 비듬이 생기는 현상
    지루성 피부염은 귀 안쪽, 이마, 눈썹, 코 주변에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그것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것은 기름을 생산하는 피부의 분비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여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 변동 극단적인 날씨, 특히 추운 날씨

     

    로자세아와 지루성 피부염의 차이점

    지루성 피부염의 경우, 노란색의 기름진 비늘이 전형적이며, 장미꽃차례와 지루성 피부염은 얼굴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관련된 특정 부위가 진단의 실마리를 제공할 수 있다고 클레어 A는 말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의 경우, "눈꺼풀, 두피, 코의 주름, 그리고 외부 귓구멍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Pipkin 박사는 설명합니다. 여드름 같은 돌기가 없는 것도 큰 차이입니다. "주사피부염과 달리 지루성 피부염에는 농포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Pipkin은 말합니다.

    당신이 주사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을 둘 다 가지고 있을 때

    지루성 피부염은 장미과와 함께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 질환일 수 있습니다. 장미꽃을 가진 사람들의 25-28%가 안면 또는 두피 지루성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연관성이 있습니까? 전문가들은 잘 모릅니다. "임상 경험으로 볼 때, 이러한 상태는 특정 피부 유형에서 더 흔할 수 있습니다."라고 일리노이주 배링턴의 보드 인증을 받은 피부과 의사 Amy J. Derick은 말합니다.

    두 가지 조건이 함께 있을 경우 얼굴에 여러 가지 매력적이지 않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증상들이 결합되면 붉은기, 불편함, 그리고 피부 손상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치료는 두 가지 염증성 피부 질환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사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 치료

    당신이 주사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을 둘 다 가지고 있을 때, 피부과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가지 모두 치료할 수는 없지만, 약물로 각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조건이 모두 있을 때 치료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루성 피부염은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국소 스테로이드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테로이드의 지속적인 사용은 장미 증상을 더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신에, 로자세아와 지루성 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은 지루성 피부염에 대한 항진균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왜 이것이 효과가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항진균제는 병을 낫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 같고 장미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항생제(구강 및 국소)를 복용하고 로자세아 유발제를 피하는 것은 로자세아 증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